동기화 시퀀스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기화 인터페이스는 RS-232 직렬 포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CTS(Clear to Send)와 RTS(Request to Send)를 사용하여 두 시스템을 동기화하기 위해 연결할 경우 하나의 시스템은 "마스터"로, 다른 시스템은 "슬레이브"로 설정해야 합니다. EK80가 시스템에서 "마스터"일 경우, 동기화는 자유 실행 모드에서 실행되거나 슬레이브 대기 모드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슬레이브 모드
EK80슬레이브 모드로 설정된 경우 EK80가 전송할 때마다 주변 시스템으로부터 트리거 신호를 수신해야 합니다. 이 트리거 신호는 프로세서 유닛의 직렬 포트에 연결되고, CTS(Clear to Send) 핀은 EK80에 "이벤트" 메시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메시지가 EK80 소프트웨어에 의해 처리되고 (이전 ping이 완료된 경우) ping 시퀀스를 시작합니다.
동기화 트리거에 대한 수신 알림으로서 EK80는 전송 전에 Ready To Send (RTS) 신호를 "낮음" 논리값으로 설정합니다. 이는 EK80가 "사용 중"임을 나타냅니다.
전송 및 수신 시퀀스가 종료되면 EK80는 다음 ping을 수행할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내기 위해 RTS(Ready to Send) 신호를 "높음" 논리값으로 설정합니다.
마스터 모드
EK80가 시스템에서 "마스터"일 경우, 동기화는 자유 실행 모드에서 실행되거나 슬레이브 대기 모드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  자유 실행 모드에서 동기화
자유 실행 모드에서 EK80는 가능한 빨리 ping을 수행하여 각 ping 시작 시 RTS(Ready to Send) 신호를 "높음" 논리값으로 설정하고 ping 종료 시 다시 "낮음" 논리값으로 되돌립니다. "슬레이브" 시스템은 RTS(Ready to Send) 신호가 "낮음"에서 "높음"으로 바뀔 때 트리거됩니다.
•  슬레이브 대기 모드에서 동기화
슬레이브 대기 모드에 있을 때 EK80는 새 ping 시퀀스를 시작하기 전에 "슬레이브" 시스템에서 오는 논리값 "높음" CTS(Clear to Send) 신호를 기다립니다. 이 신호는 "슬레이브" 시스템에서 오는 "ping 수행 준비 완료" 수신 알림입니다.
노트
EK80를 "마스터"로 사용하여 "슬레이브" 시스템을 제어하는 경우, 마스터 시스템의 RTS(Ready to Send) 출력에서 두 "슬레이브" 시스템의 CTS(Clear to Send) 입력으로 단일 케이블(플러스 접지)을 연결해야 합니다. "슬레이브" 시스템의 RTS(Ready to Send) 출력의 리턴은 연결할 수 없습니다.